INDUSTRY

패션·화장품

2015년 세계 100대 화장품 기업 순위(매출기준)를 보면 한국의 3대 화장품 회사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들의 순위는 2009년과 비교하였을 때 괄목할만한 순위 상승을 이루었습니다.

다른 글로벌 화장품회사들이 큰 변동이 없는 것을 고려할 때 큰 성과라 할 수 있습니다. 중국을 타깃으로 한 화장품 매출의 성장이 이를 이끌었으며 향후에도 이러한 기조를 유지할 예상입니다.

수출이 대두되는 화장품과 다르게 패션업계는 온오프라인을 통한 국내 시장의 매출 향상이 눈에 띄고 있습니다. 저성장시대에 접어 들면서 매장의 매출성장이 둔화된 반면, 온라인을 통한 매출은 지속적으로 우상향 곡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리브컨설팅은 화장품업계와 패션업계가 저성장시대에서도 성공할 수 있는 영업전략 구축 지원을 해왔습니다. 수출성장과 대비하여 국내 시장의 성장이 정체되고 있는 화장품업계와 오프라인 매출이 감소한 패션업계에서 더욱 강력한 영업조직 구축에 대한 필요성이 요구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