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WE DO

신입사원 양성교육

Training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 교육

신입사원들 또는 현업을 담당하는 담당자들에게 있어 커뮤니케이션 역량은 업무 전체 역량의 50% 이상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이들의 포지션에서는 스스로 업무를 해결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상사에게 지시받는 것, 보고하는 것, 동료와 공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3년 차 이하의 사원들이 가장 키워야 할 역량은 커뮤니케이션 역량입니다. 리브컨설팅이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 교육의 목적은 각 상황에 따라, 알맞은 목적과 방법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은 그 목적에 따라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단순히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대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대화, 상대를 설득하기 위한 대화, 의식을 혁신 시키기 위한 대화 입니다. 각각의 목적에 따라 커뮤니케이션의 방법도 다르며 필요한 스킬도 다릅니다. 단순히 보고하고 지시를 받는 데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상황 별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습득하여 향후 중간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리브컨설팅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커뮤니케이션 교육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신입사원 교육

최근 조사결과에 따르면 신입사원들은 입사 2년 이내에 두 번이나 이직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첫 직장의 근속 연수가 평균 20개월에 머무르고 있으며, 이직 후 6개월 이내에 재이직하는 경우도 22%에 달한다고 합니다.
신입사원을 채용하고 육성하는 데에 기업들은 많은 코스트를 쏟아붓고 있습니다. 이들이 정착하지 못하고 이직을 한다면 그 비용은 온전히 기업이 부담해야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신입사원들은 왜 이직을 하는 것일까요?

리브컨설팅에서는 신입사원들의 이직 문제를 단순히 개인의 적응 문제에서 접근하지 않고, 조직의 평가체계, 교육체계, 매니지먼트 체계의 관점에서 접근합니다. 그리하여 신입사원들의 이직 원인, 슬럼프에 빠지는 원인 등을 파악하여 이를 해결하고, 조직에 정착하여 중간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신입사원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