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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표준화 및 매뉴얼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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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성장시대에 들어오면서 가장 중요해진 것이 업무의 표준화입니다. 더이상 성장할 수 없는 시장 환경에서 무리한 코스트 삭감은 근본적인 대안이 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은 업무 생산성 향상을 통하여 기존의 경영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며 조직 전체의 성과를 끌어 올리는 것입니다.

업무 표준화 및 매뉴얼 작성의 필요성이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조직은 다양한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고, 그로 인하여 개개인의 역량과 생산성의 격차는 천차만별입니다. 경영진의 입장에서는 이러한 사원들의 역량을 상향 평준화시키고 싶을 것입니다.

리브컨설팅이 제안하는 업무 표준화 지원과 매뉴얼 작성 지원은 전체 직원들의 업무 방법 중 가장 생산성이 높은 방법을 분석하여 이를 전사로 전파, 조직 전체가 가장 생산성이 높은 업무 방식을 습득하는 데 있습니다.
이를 위해 진단과 인터뷰를 통하여 표준 업무 매뉴얼을 작성하고, 이 매뉴얼이 현장에서 내재화될 수 있도록 교육해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