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WE DO

경영전략·경영계획 설정 컨설팅

Consulting

경영전략·경영계획 설정 컨설팅의 가장 큰 목적은 전사의 자원을 활용하여 최대의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고객사의 사업 중 미래의 성공 요인을 찾아 강점으로 발전시켜가기 위해 현재 해야 할 것들과 우선순위를 명확히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업의 성공에는 시장환경은 물론, 사내 환경과 타사의 동향도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더욱이 기업의 영업구조, 상품에 대한 정책 및 조직체계 등 많은 요소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염두에 두고 환경분석과 사업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이에 리브컨설팅에서는 다음과 같은 성공법칙에 중점을 둔 경영전략의 설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첫째, '살아남는 기업은 환경변화에 적응 가능한 기업'입니다. 급변하는 외부환경에 놓여 있는 기업에 있어, 유연한 변화 대응력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시장 경쟁사와 자사의 환경변화를 관찰하고 적절한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둘째는 '비전과 연동시킨 전략의 책정'입니다. 전략 책정의 첫 단추는 기업의 목적 설정입니다.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매출 성과 외에도 바람직한 구조 구축, 인재 육성, 고객 만족, 사원 만족이라는 다면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목표 설정을 통해 회사의 오리지널리티가 탄생하게 되며, 이것이 향후 자사의 강점이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비전에 기초한 전략 설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셋째는 '자사의 강점을 철저히 분석하여 전략을 책정하는 것'입니다. 경쟁사를 너무 의식한 나머지 자사의 강점을 놓치고 전략을 책정하는 경우 성장하기 어렵습니다. 자사의 강점을 철저히 분석하여 성장과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실행 단계를 의식한 전략 설정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실행할 수 없는 전략은 의미가 없습니다. 조직의 조정, 평가 기준의 명확화, 모티베이션 양성을 통해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경영 전략이어야 합니다.

리브컨설팅에서는 이러한 4가지 요인에 중점을 두고 고객의 성과를 위한 지원을 해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