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WE ARE

리브 마인드(LiB MIND)

리브컨설팅은 아시아 No.1 경영 컨설팅 회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성공이 아닌 '세계에서 존경받을 수 있는 성공'을 지향합니다. 전 사원이 하나가 되어 목표 실현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각을 바탕으로 컨설턴트로서, 비즈니스맨으로서, 사람으로서 가장 중요하다고 여기는 11가지 마인드를 다음과 같이 표명하고 있습니다.

  • 성장에 대한 자부심

    성장 속도에 자부심을 갖자.

    성장이란 어제까지의 자신을 뛰어넘는 것. 업무를 통해 자기 자신을 얼마나 성장시킬 수 있는지를 고민하며 계속해서 도전해야 한다.

    중요한 것은 현재까지의 성장이 아닌, 지금 얼마만큼의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가에 자부심을 갖는 것이다. 성장 속도를 유지하는 비결은 스스로 도전하는 기회를 지속해서 만들어 나가는 것에 있다.

  • 자신의 책임

    자신에게 책임을 돌리자.

    자신에게 일어난 일은 자신의 책임과 타인의 책임으로 나눌 수 있다. 일어난 일에 대하여 자기 자신에게 책임을 돌려 「스스로 무언가 할 수 있는 것이 없는가?」를 자문자답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경영자나 경영리더는 업무의 성과를 타인의 책임으로 돌릴 수 없다. 컨설턴트 역시 자신의 책임으로 돌려 스스로 개선하려는 자세가 요구된다.

  • 긍정적 사고

    모든 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하자.

    반성은 하되 후회는 하지 않고, 모든 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하여 보다 빠르고 강하게 다음 단계로의 한걸음을 내딛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에게 책임을 돌리고 과제를 인식하였을 때야말로 성장을 위한 절호의 찬스이다. 과거의 자신에 대한 개선점을 발견할 수 있다면 더욱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불확실한 비즈니스 세계에서 긍정적 사고를 갖고 도전과 실패를 거듭한 횟수야말로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 자신・조직의 성과

    자신과 조직의 성과에 집착을 갖자.

    자신과 팀, 부문, 회사의 성과를 정확히 바라보고, 실제 성과를 만들어 내지 못하면 컨설턴트, 조직의 리더, 경영자가 결코 될 수 없다.

    경영자와 조직의 리더는 항상 성과에 대한 큰 부담과 싸우는 입장이며 그들의 부담을 함께 나누는 것이 컨설턴트의 업무이다.

    성과에 대한 집착을 통해 업무의 깊이를 깨닫게 되며, 그것을 발휘하는 힘이야말로 진정한 의미의 능력인 것이다.

  • 집합천재

    집합천재의 조직이 되자.

    한 명 한 명의 프로가 생각을 모으고 서로 배움으로써, 조직이 제공할 수 있는 가치가 향상되는 것. 그것이 「집합천재」이다.

    단, 여기서 명심해야 할 것은 단순히 평범한 사람들이 모여 집합천재를 이루는 것이 아니라, 우수한 개개인이 모였을 때 더욱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강한 「개인」이 더 높은 목표를 위해 서로 협력하는 것. 그것이 바로 「집합천재」의 조직인 것이다.

  • 제안사고

    비평이 아닌 제안을 하자.

    「이 부분이 좋지 않다」라는 비평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이렇게 해보자」라는 제안의 자세가 반드시 필요하다. 「이렇게 합시다」라고 솔선하여 실행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컨설턴트는 지적만 하는 평론가로 전락하기 쉽다. 고객사에 대해서도, 자사에 대해서도 그러한 자세로 임해서는 안 된다. 회사는 완성품이 아닌, 한 사람 한 사람이 주체적으로 관여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는 것이라는 이해가 필요하다.

  • 감사의 마음

    감사의 마음을 갖고, 그것을 전하자.

    주위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갖고, 이를 말로 전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 사람만으로 업무는 성립될 수 없다. 고객과 상사, 부하, 가족 등 주변의 많은 사람들의 도움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주위로부터 받고 있는 도움을 깨닫고, 감사의 마음을 갖으며 그것을 전하면 서로가 기분 좋게 일할 수 있게 된다.

    인간은 깨어있는 시간의 약 절반을 업무를 하는데 사용하고 있다. 그 시간을 기분 좋게 보낼 수 있을지 없을지는 이러한 자세에 달려있다.

  • 감정이입

    감정을 이입하여 상대의 마음을 이해하자.

    비즈니스란 결국 사람이 하는 것이다. 따라서 사람의 감정을 무시하는 컨설팅은 정확한 판단이 될 수 없다.

    감정과 논리의 양면을 고려하여 최선의 선택을 하는 판단능력이 요구된다. 상대의 마음을 자신의 시선이 아닌, 상대의 입장에서 이해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단, 상대의 감정을 우선시 해서만은 안 된다. 상대의 마음은 이해하되, 상황에 맞는 판단과 지원이 가능한 컨설턴트야말로 진정한 파트너가 될 수 있다.

  • 고객의 성과

    고객의 성과에 집착을 갖자.

    고객의 성과를 위해 고민하고, 최선을 다해 어떻게든 성과를 내자. 컨설턴트의 가치는 「성과」이다. 무엇을 만들어내고 무엇을 했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지식, 경험, 이론이 아닌, 성과에 초점을 맞추면 진정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

  • 현장주의

    현장주의를 중요히 여기자.

    고객의 성과를 위해서는 먼저 현장을 파악할 필요가 있다. 또한 현장이 정말로 개선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현장을 모르는 컨설턴트 는 「탁상공론 」에 지나지 않는다. 현장주의란 진실주의를 의미하며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현장≒진실을 마주하는 자세가 반드시 필요하다.

  • 5가지 성과

    5가지 성과를 바탕으로 고객의 미래를 이끌어 나가자.

    우리의 업무는 「실적」·「CIS」·「EIS」·「인재육성」·「바람직한 구조구축」의 5가지 성과를 바탕으로 고객사가 100년 후, 보다 나은 세계를 만들어 나가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기업들의 활동을 보면, 눈앞의 과제와 활동에만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다. 우리들은 그것에서 탈피하여 5가지 성과를 바탕으로 고객사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존재가 되어야 한다.